명예교수
임종원 LIM, JONGWON
교수 / Marketing Channel Management, International Marketing
마케팅
Contact
교수소개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미국 Alabama 대학 통계학 석사
미국 Alabama 대학 경영학 박사
[주 연구분야]
국제마케팅, 장소마케팅, 유통경로(기관)
[관심 산업 분야]
자동차, 철강, 가전제품, 유통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미국 Alabama 대학 통계학 석사
미국 Alabama 대학 경영학 박사
[주 연구분야]
국제마케팅, 장소마케팅, 유통경로(기관)
[관심 산업 분야]
자동차, 철강, 가전제품, 유통
경력사항
1979 - 現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현재)
· 경영연구소 소장(전), 마케팅 센터장(전)
·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전)
·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전)
· 한국상품학회 부회장(전)
· 한국광고학회 부회장(전)
· POSCO 사외이사(전)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현재)
· 경영연구소 소장(전), 마케팅 센터장(전)
·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전)
·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전)
· 한국상품학회 부회장(전)
· 한국광고학회 부회장(전)
· POSCO 사외이사(전)
학술활동
[산학 프로젝트 수행실적]
[1]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재활성화 연구(2009, 롯데 백화점)
[2] 20차 가전시장의 구조분석 및 시장관리 방향연구(-2008, 삼성전자)
[3] 롯데백화점 대전점, 파주 아웃렛 출점 타당성연구(2008, 롯데백화점)
[4]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연구(-2007, 하이트, 진로)
[논문/특허/저서 실적(최근 2년 內)]
[1] The Effect of Multiknowledge Individuals on Performance in Cross-Functional New Product Development Team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009
[2] "브랜드 커뮤니티 내 관계심화과정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2009
[3] "방문판매 영업의 지역거점 구조개선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2009
[4] "온라인 쇼핑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7
[5] "온라인 구전효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7
[6]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6
[1]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재활성화 연구(2009, 롯데 백화점)
[2] 20차 가전시장의 구조분석 및 시장관리 방향연구(-2008, 삼성전자)
[3] 롯데백화점 대전점, 파주 아웃렛 출점 타당성연구(2008, 롯데백화점)
[4]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연구(-2007, 하이트, 진로)
[논문/특허/저서 실적(최근 2년 內)]
[1] The Effect of Multiknowledge Individuals on Performance in Cross-Functional New Product Development Team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009
[2] "브랜드 커뮤니티 내 관계심화과정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2009
[3] "방문판매 영업의 지역거점 구조개선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2009
[4] "온라인 쇼핑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7
[5] "온라인 구전효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7
[6]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