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석 · 박사 과정
경영학의 세부전공에 대한 연구를 위한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진리는 나의 빛 (VERITAS LUX MEA).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일반대학원에서는 우리나라, 더 나아가 글로벌학문 공동체를 위한 경영학 연구의 학문후속세대 양성의 사명을 가지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석박사과정에서 학생들은 경영정보, 전략/국제경영, 마케팅, 생산서비스운영, 인사조직, 재무·금융, 회계학 전공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심도깊은 학문적 탐색을 합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연구방법론과 통계관련 수업, 다양한 세미나와 전공 교수진과의 학문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연구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학생들은 학문후속세대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박사과정 (PhD Program)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박사과정(PhD)의 교육 목표는 우수한 자질을 가진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및 강의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박사과정 졸업생들은 현재 국내외 유수대학에서 활발한 강의와 연구활동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수준높은 학술논문의 지속적인 저술로 학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현 박사과정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후배들을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위원회
박사과정 위원회 이름
주임교수 신재용 교수
경영정보 노상규 교수
전략/국제경영 박선현 교수
마케팅 박성호 교수
생산서비스운영 임재현 교수
인사조직 이정연 교수
재무금융 김정욱 교수
회계학 이우종 교수

석사과정 (MS Program)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석사과정(MS)은 전문 경영자 양성을 위한 경영전문대학원 (MBA 프로그램)과 달리, 일반 대학원 석사과정 프로그램 (MS)은 경영학 지식 창출과 학문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한 토대입니다.
석사과정(MS)을 졸업한 학생들은 주로 박사과정과 연계된 지속적인 학문 연구 활동을 통해 학자나 교수로 진출하거나 각 전공분야의 학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전문성을 인정받아 연구소,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학문의 길에 있는 후배들을 위한 조언

영상인터뷰
서면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