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사회 봉사와 리더십 (사회 봉사 프로그램)

경영대는 재학생들에게 경영대 고유의 특성화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향후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경영대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상호 존중과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하며, 그 과정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실천하는 지성의 사회적 롤 모델이 되기 위한 리더십을 키워 갑니다.
경영대 사회봉사 프로그램은 해외 봉사 GCS와 국내 봉사 드림멘토링이 운영되고 있으며, 재학생들은 자신의 재능과 관심에 맞는 방식의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영대 글로벌 봉사활동 GCS
경영대 글로벌 봉사활동 GCS(Global Community Service)는 본교 경영학과 82학번 원재연 동문의 후원으로 2009년부터 시작된 경영대 공식 해외 봉사활동입니다. GCS는 “가슴이 따뜻한 리더십”과 “세계의 여러 문화들을 포용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십”, 그리고 “도전과 혁신을 기하는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본교의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경영학적 마인드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직접 기획하여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GCS 단원으로 선발되면 학기 중에는 국내에서 자신의 전공 분야를 살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소셜 벤처를 기획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학기 중 국내에서 준비한 프로젝트를 해외에서 실행하면서 방문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경영대학 DB 드림멘토링
경영대학에서는 DB김준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경영대 학부생들과 사회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한 학기를 단위로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림멘토링은 학부생 멘토들에게는 일상 생활 속 봉사와 재능 나눔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멘티들에게는 개인 맞춤형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참여자 모두의 상호 성장을 도모합니다.
멘토단은 매 학기 초에 모집하며, 드림멘토링 단원으로 선발되면 학기 중에는 기본적으로 짝을 이룬 멘티와 1:1 학습멘토링을 매주 정기적으로 실행하며, 그 밖에도 학기 중 또는 방학 기간에 캠퍼스투어, 문화행사 등 기관별 소규모 그룹 또는 단체 행사를 기획하여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