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공통 관심사를 나누고 배우며, 활발한 대외활동을 해내고 있는 학내 동아리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의 동아리들 중에는 경영대학의 긴 역사와 더불어 20여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지닌 동아리들도 다수 있으며, 경영대학의 학생들과 교수들의 관심 속에 학술, 문화,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동아리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학술 동아리
동아리 이름 소개
MCSA MCSA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경영전략학회로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략적 사고 방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산업과 기업이 당면한 상황 및 문제점을 파악해 이를 해결하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학회입니다.
SMIC 서울서울대학교 SMIC는 1999년 설립된 이래 깊이있는 기업, 산업 리서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리서치, 자산운용, 브로커리, PEF, 연기금, IB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추구합니다.
N-CEO N-CEO는 '사회에 기여하는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한다는 비전 하에 창설된 경영학술동아리로, 매주 치열한 팀모임과 세션을 통해 경영전략을 도출하고 발표하며 CEO Perspective를 함양합니다.
FCRC Finance Case Research Club (FCRC) is an academic organization, aiming to foster global leaders in the field of finance.
ENS ENS(Entertainment and Strategy)는 문화 산업 전반에 대한 경영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문화 산업에 최적화된 전략을 연구하는 학회입니다.
IFS International Finance Society
금융 전반에 관한 주제를 텍스트와 케이스를 통해 공부
학기 중 세미나와 여름방학 동아시아 국제 학생 포럼 GPAC 활동
ENACTUS Enactus SNU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경영학회입니다. 컨설팅부터 창업까지, 다양한 경영 모델을 직접 구체화해보며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합니다.
AMIS 서울대학교 제조업 연구학회 AMIS
티움 “Tangible Social Sharing(실질적인 사회 공헌)을 통해 대한민국에 희망의 싹을 틔운다.”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무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안한 경영 개선 전략을 함께 실행하는 것이 T-um[티:움]의 주요 활동입니다.
FIXERS 서울대 채권파생금융학회로 채권, 파생상품, 부동산, 보험, 대체투자 등의 금융상품을 탐구합니다. 채권과 파생상품, 그리고 대체투자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공간입니다.
국내외 기업들의 CSR•ESG 현황을 평가하고 비재무적 성과를 고민하는 CSR전문 연구학회입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제안하고 학회지 Sustainability Review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학회(SNUCSR) 국내외 기업들의 CSR•ESG 현황을 평가하고 비재무적 성과를 고민하는 CSR전문 연구학회입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제안하고 학회지 Sustainability Review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IMPACS 서울대학교 임팩트비즈니스학회 IMPACS(이하 IMPACS)는 임팩트 비즈니스의 중간 지원 조직이 갖는 역할을 고민하고 임팩트의 Value-up을 지향하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회입니다. 임팩트의 측정 및 확대를 위한 중간 지원 조직의 개입을 연구하고, 또한 이를 외부 기관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실천하고자 합니다.
Growth Hackers Growth Hackers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학회입니다.
저희는 통계분석과 예측모형으로 데이터를 가공하고, 인사이트를 추출하여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및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화 동아리
동아리 이름 소개
경영극회 경영대학 연극 동아리로 매학기 양질의 연극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열정을 쏟는 이들의 모임. 오랜 역사로 이어져온 선후배를 가리지 않는 끈끈한 유대감과 극예술에 대한 자부심이 경영극회의 자랑입니다.
발악(B.A.Rock) B.A.ROCK(a.k.a 발악)은 서울대학교 경영대 유일 학생 락밴드 동아리입니다. 밴드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우리만의 무대를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평생 추억할, 소중한 순간들을 오선지에 기록할 수 있는 청춘의 장.
MUSE 경영대학 클래식기타 동아리로 학기당 1회의 공연을 진행합니다. 두 달~세 달여의 시간 동안 공연을 준비하며 기타실력을 향상시키고 부원 간의 친목을 도모합니다.
경기독 경영대 크리스쳔 학부생 기도 모임입니다.
십시일반 ‘십시일반: 선한 영향력’은 2020년도 가을, 지역사회공헌이라는 목표의식 하에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선행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단체입니다.
담벼락 담벼락은 경영대 독서 토론 동아리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생각을 나누고, 여러 분야의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자 합니다.
스포츠 동아리
동아리 이름 소개
ARMADA 아르마다는 경영대의 축구동아리입니다. 전문 코치와 정기훈련을 실시하며, 약 4개 정도의 교내외 리그 및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COMAS 경영대학 농구동아리 - 서울대학교 IB리그 참가, 매주 자율연습 및 연습경기
TNT 잔디 위의 로망을 실현하는 테니스 동아리 TNT는 매주 토요 정모를 비롯해 평일 레슨, 테니스부와의 교류전, 총장배 및 학장배 출전등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끈끈한 선후배간의 관계와 각종 타 학과생들과의 교류는 TNT의 정체성을 더욱 뚜렷히 나타내줍니다.
B.A.Souls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야구동아리 B.A. Souls는 구성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월 1회의 정기연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내 30여개 팀이 참여하는 주요 리그인 스누리그, 토너먼트 대회인 종합체육대회, 총장배체육대회 등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상송회 1955년 발족된 상과대학 태권도반이 상과대학의 ‘상(商)’자와 당시 안암동에 있던 상과대학 내의 송림(松林)의 ‘송(松)’자를 따서 상송회라 명명하여 지금까지 내려와 올해 67년째로 경영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태권도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