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현황

1. 기금교수 채용 및 우수연구교수 기금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우수한 교수인력 확충과 더불어 기존 교수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합니다.
교원 채용
기금교수 채용을 통하여 우수한 교육연구 인력을 유치하고, 명망 있는 외국인 교수를 초빙하여 글로벌 교육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우수연구교수 지원
탁월한 연구업적을 지닌 교원을 지정하여 일정금액 이상의 기금을 출연한 기관(개인)의 이름을 딴 연구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 캠퍼스 구축 기금

캠퍼스 신·증축
경영대학을 구성하는 3개건물(SK경영관, LG경영관, 산학협동관)은 모두 발전기금을 통해 신·증축 되었습니다.
캠퍼스 리모델링
SK경영관 내의 ‘수펙스홀’은 첨단 영상 및 음향시설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회의실로 리모델링되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연구활동지원 기금

연구활동 지원
세계적인 대학의 질적 수준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변수는 질 높은 연구역량과 연구실적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대학은 자료수집 및 연구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학술활동 지원
경영학분야 국제 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또는 참여를 지원하여 보다 넓고 다양한 학술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4. 경영대학 장학 기금

학업 지원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전념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하여 다수의 장학기금을 마련, 학생들의 등록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업보조비 지원
등록금 외에 학생들의 실질적인 생활을 돕고자 생활비 지원, 멘토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장학기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 교육 및 학생활동지원 기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국내외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경영학 특강
경영학 분야의 전문가와 국내외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특강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 글로벌 사회공헌단체(GCS)
경영학과 82학번 원재연 동문의 후원으로 2009년부터 시작된 해외 봉사프로젝트입니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봉사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림멘토링
서울대 경영대학생들이 우리사회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운영하고 있는 멘토프로그램입니다.
도서무료지원
경영학과 83학번 박철수 동문의 후원으로 서울대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서무료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동아리 나눔활동 지원
서울대 경영대학생들의 지역나눔활동을 장려하고자 조동성 명예교수의 기금으로 진행되고 있는 [나눔]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