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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장학] ▶▶[학부] 2021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5/24~6/11)

2021-05-18l 조회수 2082

2021학년도 2학기 교내 장학금 신청 관련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가. 신청 대상: 2021학년도 2학기에 교내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부 등록대상자
                     ※ 교내 장학금 신청과 함께 국가장학금도 반드시 신청하십시오. (신청 순서 무관)

   [국가장학금 선신청 권장 이유]
    - 선한인재장학금/해외수학장학금/그 외 소득분위가 필요한 교외장학금 등 모든 장학금 지급에 필요합니다.
    - 학자금대출·근로장학금 신청 목적의 소득분위 산정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따라서 9분위 이상, 등록 휴학 후 복학자·교외장학금 선발자 등 국가장학금 선발대상이 아니더라도 신청하십시오.
      (소득분위가 필요한 교외장학금이 있으며, 신청에 따른 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나. 법정장학금(국가유공자·북한이탈주민) 신청 대상자 ☞ 첨부 안내문(2p) 참조


   다. 유학생 맞춤형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생 ☞ 첨부 안내문(2p) 참조
              ※ 유학생 필수서류는 6월 21일(월)까지 경영대 교학행정실로 제출 할것(방문/이메일 제출 가능)

      - 2020년 연간소득이 5,000만원 미만인 외국국적 학부생(글로벌인재특별전형)
      - 외화소득액은 선정 시점의 외환은행 고시기준 환율로 변환 예정
      - 6.25 UN참전용사의 손자녀

2. 신청 및 필수서류 제출기간: 2021. 5. 24.(월) ~ 6. 11.(금)

3. 신청방법 : 마이스누(my.snu.ac.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아래 필수서류 제출 必
    * 학사정보 → 장학→ 신청/현황 → 장학신청 → 신청가능 목록
    * 마이스누에서 신청서만 작성한 것은 신청완료 된 것이 아님. 반드시 필수서류 제출이 완료되어야 2-3일 내 지도교수 승인 처리 됨.
      (지도교수 승인대기 상태는 필수서류가 미제출 된 것.)

    * 장학신청서는 출력/직접제출/지도교수 서명을 받을 필요 없으며, 온라인 신청만 하면 됨.


4. 제출 서류 (※ 주민번호 뒷자리 표기 제외, 모든 서류는 6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일 것)

  모든 증빙서류는 기한 내에 행정실 방문(58동 104호, 평일 10~18시, 점심시간/주말/공휴일 제외)하여 제출하거나
                        스캔하여 담당자 이메일(yirang.yoon@snu.ac.kr) 제출 가능(반드시 스캐너 사용할 것. 사진촬영본 인정X)
 
  ※ 이메일 제출시, 서류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만 개별 연락. 이상없을 경우 별도 통보없으며, 지도교수 승인처리 되었는지로 확인 요망. 
   ※ 이메일 첨부시, 구글드라이브로 연결 첨부 금지(열람 불가)


  1) (필수) “학생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 서류발급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http://efamily.scourt.go.kr/)
   * 단, 한부모 가정인 경우, (해당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부양자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혼인증명 등 추가 증빙 필요

  2) (필수) 합산대상자 각각의 2020년 소득금액증명(2020년 무소득자(ex.전업주부)도 아래 해당 서류 필수 제출)
   * 합산대상자 : 미혼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에 명시된 부+모, 기혼인 경우, 본인+배우자
   * 서류발급처 (공인인증서 필요)
     ▷소득금액증명 :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
     ▷사실증명 :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신청/제출 – 신청업무 – 사실증명신청 – 민원처리결과조회에서 증명서 출력
     ▷건강보험 관련: 국민건강보험공단(http://minwon.nhis.or.kr) - 보험료납부확인서or자격득실확인서 발급(행정실FAX사용 불가)
     
   * 장학생 선발 시 가정형편 반영 예정
     - 합산대상자 중 일부(ex.부/모 한 명)만 제출할 경우, 서류 불충분으로 장학금 탈락(미배정)
   * 2021년 가계소득의 큰 변화(ex. 부모님 퇴직 등)가 있었을 경우, 2021년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퇴직증명 등 관련 서류 추가 증빙할 것.
  
   * 추가사항 >> 소득형태별 제출 서류 [참고: 종합소득세신고자는 소득금액증명이 7월 이후에 발급됨.]
       ▷ 근로소득자: 2020년 소득금액증명
       ▷ 종합소득자: 2020~2021년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건강보험 피부양자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도 추가 제출)
         * 종합소득자인 동시에 피부양자인 경우도 있어 소득규모가늠을 위하여, 해당자는 2019년 소득금액증명도 추가 제출.

       ▷ 무소득자: 2019년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 2020~2021년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피부양자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 19년 유소득&20년 무소득자는 19년 소득금액증명+20-21년 건강보험 서류 제출


  3) 기타 특정 장학금의 경우, 요구되는 증빙서류(해당자 별도 통지)

   * 성적우수, 발전기금, 맞춤형, 일부 교외 장학금 등 선발 시 추후 별도의 선발안내 공지 없음.


5. 주의사항

  1) 장학생 신청을 하고 [승인완료]받지 않은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서류제출 대상자가 미제출시)
  2) 규정학기 초과자가 수강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않는 경우 장학금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등록금액이 확정되지 않으므로 장학금액 산출 불가함)

  3) 입력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장학지원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장학금은 등록금을 초과하여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학업장려비/멘토링 장학금 등은 제외)
  5)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되지 않으며,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통해 확인바랍니다. (8월말 경 마이스누>장학내역 으로도 조회 가능)


☞ 문의 및 제출처: 경영대학 교학행정실(58동 104호) 윤이랑, 880-6908, yirang.yoon@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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