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공지사항

[일반]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석,박사학위논문심사 계획 공고

2021-03-22l 조회수 1796

<날짜엄수>

논문심사 철회신청서 =>7.9.까지 제출 (논문심사를 철회하는 경우 다음 번에 논문심사시 처음 단계(심사신청)부터 전부 다시 하셔야 합니다.)

논문제목 변경 기한 => 7.9 (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한 제목이 최종 제목이 됨, 심사요지 제출 후 논문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7.9까지 행정실에 방문하여 논문심사요지에 제목을 변경하세요. 논문심사요지를 아직 제출하지 않은 학생이 논문제목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제목을 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논문작성 언어가 변경된 경우에도 논문심사요지 공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존용학위논문미제출사유서 제출 기한 => 7.9. (다음 학기에 반드시 논문을 제출해야 함, 다음 학기 미제출시 논문심사 처음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 =>7.9

코로나로 인하여 일정이 촉박하니, 반드시 날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심사 날짜는 연기되었으나 졸업 날짜는 연기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출 날짜를 연장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심사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온라인 신청) 서류제출

※ (온라인신청) 학생개인별 mysnu 로그인-포탈-학사정보-졸업-논문관련-논문/실적심사 신청 (http://my.snu.ac.kr)

 

(제출처)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58104)

- 2021. 4. 7.() ~ 4. 19.(월) <13일간>

- (석사과정) (아래 각 1부 제출)

석사학위 논문 심사원(납부확인은 추후확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학위논문 지도교수 선정원(기제출자 제외)

- (박사과정) (아래 각 1부 제출)  박사학위 논문 심사 요구서 (납부확인은 추후확인)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지도교수 추천서 (지도교수 확인만 필) 이력서 박사학위 논문작성계획서 학위논문제출 기준 충족 확인서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박사과정) 직전기 논문심사기간 연장승인된 자는 록서류제출생략(변동자는 제외)

 

- 논문심사료 납부 및 전공별 논문 심사위원 추천

- 2021. 4. 20.() ~ 5. 7.(금) <평일, 9:00~17:00, 18일간>

논문제출예정자가 납부고지서를 지정은행에 납부 또는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에 계좌이체

(납부금액) (석사) 100,000/, (박사) 300,000/

http://my.snu.ac.kr/portal/site/snuep/

(박사과정) 직전학기 논문심사기간연장 승인된 자는 심사료 면제

심사용 청구논문 제출

- 2021. 5. 10.(월) ~ 5. 14.()

논문요지발표

- 2021. 5. 17.() ~ 5. 28.()

논문 예비심사(2회 이상) (박사과정만 해당)

- 2021. 5 31.() ~ 7. 2.(금)

논문종심 및 구술고사

- 2021. 7. 5.(월) ~ 7. 9.(금)

- 논문심사 결과 보고

- 2021. 7. 9.(금)까지, 경영대학 교학행정실로 아래 서류 제출

- (석사) 석사학위 논문심사요지(서식 2) 1부 제출

- (박사) 박사학위 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서식 7) 1 구술고사 성적표(서식 8) 5 투표용지(서식 9) 5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서식 10) 1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서식 11) 1

-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온라인으로만 제출. 2020-2학기부터 책자는 제출하지 않음

                    2021. 7. 27.() ~ 8. 11.() 17:00<20일간> - 별도 공지 확인(업로드 되어 있음)

학칙 제89(대학원과정의 졸업)의 규정에 의하여 학위논문심사 합격자는 심사위원 전원이 서명 또는 날인한 최종 인증된(=인준지포함) 학위논문(PDF 파일 )를 제출하여야 함

7월에 추후 공지 예정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도서관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도서관의 별도 공지 참조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수령 및 제출 (8. 11.()까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시스템 출력경영대학 교무행정실 제출

심사용 청구논문 제출, 논문요지발표, 논문 예비심사(2회 이상) (박사과정만 해당), 논문종심 및 구술고사 일정은 대략적인 일정으로 세부적인 일정은 전공별 일정과 계획에 의함(, 박사학위 논문심사 횟수는 논문요지 발표회, 논문 예비심사 2회 이상, 논문 종심을 포함하여 4회 이상이여야 함.)*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문의처) 경영대학 교무팀 (02-880-6919, 58104, fee0511@snu.ac.kr)

(논문제출문의) 중앙도서관(http://library.snu.ac.kr) 학술정보운영(02-880-5567)

(전산문제) 정보화본부 (02-880-5370)

(기타문의) 교무과 (02-880-5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