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일반] 디아지오코리아 쿨 드링커 캠페인 ‘쿨 드링커 캠퍼스 3기 홍보대사’ 모집 件
디아지오코리아 ‘쿨드링커(Cool Drinker) 캠페인’
디아지오의 글로벌 캠페인 ‘Responsible Drinking(책임 있는 음주)’의 일환으로, 디아지오
코리아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책임 음주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벌이는 캠
페인입니다. 2008년 적정한 음주 속도와 음주 시간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술
잔은 천천히 술자리는 짧게’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쿨 드링커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대학 내 책임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활동할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3기’를 모집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귀 학
교 학생의 참여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
(홍보대사 1,2기 활동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별첨 자료 참조)
1. 캠퍼스 홍보대사 활동 개요
-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로 전국 소재 대학교 30명의 재학생 모집
- 2012년 1월부터 2012년 6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
- 캠퍼스 내에서 대학생들에게 책임 음주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고 대학생들의 의식과 습관을 전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 실행(온 & 오프라인)
n 활동 조건
- 홍보대사로써 6개월간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
- 책임음주 워크숍(2011년 12월 중 예정) 및 분기별 교육에 반드시 참여 가능한 자
- 월 1회 정기 회의 참석 및 제반 활동 진행 가능한 자(지방학교 학생의 경우 교육관련 참석 시 교통비 별도 지급)
- (단, 홍보대사로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동을 할 경우 쿨 드링커 홍보대사로서의 자격 박탈 및 임명장 / 활동비 등 반납 조취)
n 모집 기간 : 2011년 9월 14일(수) ~ 11월 13일 (일)
n 지원 방법
- 지원서 작성 후 기타 제출 서류와 함께 이메일 접수 (cooldrinker@diageo.co.kr)
n 제출 서류
- 홍보대사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디아지오 홈페이지 양식 참조)
n 모집 및 운영 방법: 공통으로 모집한 후 활동 시 아래 3개의 팀으로 운영
- 캠페인 홍보 기획
- 컨텐츠/아이템 개발
- 온라인 기획 및 운영
n 우대 사항
- 영상, 광고, 디자인, 만화, 산업공학 등 전공자
- 웹, SNS, 어플리케이션, 블로그 등 운영 경험자
(선택 사항: 포트폴리오 제출/PPT 형식)
n 전형 일정 :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 1차 합격자 발표: 2011년 11월 21일 (월)
- 2차 면접 예정일: 2011년 11월 29일 (화)
- 최종 합격자 발표일: 2011년 12월 초 예정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n 활동 내용
- 캠퍼스 내 책임 음주 문화를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 워크샵, 정기 모임을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수강
- 홍보대사 1,2,3기 간 친목 도모 프로그램 참여
n 혜택
- 공통
ü 쿨 드링커 캠퍼스 홍보대사 임명장 및 수료증 증정
- 우수 활동 시상
ü 최우수 홍보대사 장학금 지원 (1명)
ü 우수 홍보대사 장학금 또는 물품 지급 (5명)
n 문의 사항: 홍보대행사 피알플래닛 070-7603-3837 / cooldrinker@diageo.co.kr
쿨 드링커 홍보대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n 디아지오 코리아 www.diageo.co.kr
n 쿨 드링커 페이스 북 www.facebook.com/cooldrinker
n 쿨 드링커 블로그 blog.naver.com/cooldrinker
이상 |
# 별첨
책임있는음주문화를위한캠페인 ‘쿨드링커(Cool Drinker) 캠퍼스홍보대사’ 활동
디아지오코리아는대학가의책임음주문화정착을위해 2009년부터쿨드링커캠퍼스홍보대사프로그램을운영하고있습니다. 총 31개대학교 44명이홍보대사를수료하였고캠퍼스내책임음주문화를알리기위한다양한프로그램을직접수행하였습니다.
<쿨드링커홍보대사 1기활동>
2009년 10월: 쿨드링커캠퍼스홍보대사 1기발대식및워크샵 (수도권 17개대학교, 19명)
2009년 12월: 1차프로그램 ‘종강파티도쿨하게’진행 (서울/수도권총 17개대학교)
2010년 2~3월: 2차프로그램 – 신입생대상의 ‘온라인’ 홍보활동 (싸이월드쿨드링커타운내이벤트진행및 UCC 제작, 배포등)
2010년 5월: ‘쿨드링커스펙업페스티벌’ 진행 (서울/수도권총 9개대학교축제기간중진행, 총 988명의대학생이건전음주상식테스트에참여)
2010년 6월: 쿨드링커캠퍼스홍보대사 1기수료식
<쿨드링커홍보대사 2기활동>
2010년 9월: 쿨드링커캠퍼스홍보대사 2기발대식및워크샵 (전국 26개대학교 30명)
2011년 10월: ‘2010 SAFE SEOUL 한마당‘ 홍보대사참여
2011년 1월: 스키장안전캠페인활동 (스키장내이벤트진행및 UCC 제작, 배포등)
2011년 5월: ‘쿨드링커캠퍼스캠페인’ 진행
ü 홍보대사학교내쿨드링커캠페인사전홍보진행 (포스터, 북마크, 현수막등배포)
ü 캠퍼스별홍보대사부스진행및운영
ü 페이스북, 블로그등온라인홍보및운영
ü 쿨드링커게임및이벤트, 전국 17개대학교총 2500 명참여
2011년 6월: 쿨드링커캠퍼스홍보대사 2기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