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공지사항

[일반] 경영대 ‘Global Internship Program’ 운영안내

2009-05-14l 조회수 2264



경영대  ‘Global Internship Program’ 운영안내

1. 취지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각을  갖춘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학 주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중  약 4-8주간  해외  현지법인에  파견하여  국제기업 환경과  해외 사업에  대한  인식과  경영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  하고자  합니다. 

해외  현장체험을  통해 취업전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글로벌 경영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단순한  해외  현장방문이  아닌  대상 기업과의 긴밀한 협조와  지원하에  운영되는 국제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서  회사측에서  학생들에게  과제를  부여하여  보고서를 제출 받거나  업무  보조를  시키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며  파견 기간, 과제 부여  및  평가, 지원비 제공은  회사에서 결정합니다

2. 운영방안

파견기간

부여학점

평가 (파견기업)

- 방학기간중  4~8주 
(주 5일 근무시  일일6시간 근무)

- 파견학생 서약서 의무사항 준수
- 계절학기 1학점: /S 합격 / U불합격

- 현지담당 상사 평가 
- 프로젝트 일관성, 실행가능성 및 논리성    
        
- 열정 및 성실성



본  프로그램은 금년에 농심, 아모레 퍼시픽, 대한항공 등 소수의 회사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실시한 후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경 영 대 학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