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공지사항

[일반] [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심사 계획 공고

2024-09-10l 조회수 1392

2024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심사 계획을 붙임과 같이 공고합니다.

1.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온라인 신청) 및 서류 제출
   - 신청기간: 2024. 10. 8.(화) 09:00 ~ 10. 17.(목) 18:00 
   * 2024. 10. 18.(금) 10:00까지, 경영대학 교학행정실로 아래 서류 제출
    (석사과정) ① 석사학위 논문 심사원 ②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③ 학위논문 지도교수 선정원(기제출자 제외)
    (박사과정) ① 박사학위 논문 심사 요구서 ② 논문심사위원추천서 ③ 지도교수 추천서 ④ 이력서 ⑤ 박사학위 논문작성계획서 
                 ⑥ 학위논문제출 기준 충족 확인서(박사과정주임교수님 서명 전 교학담당자 확인 요망) ⑦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 박사과정 주임교수님: 신재용 교수님

2. 논문심사료 납부 : 2024. 10. 21.(월) 09:00 ~ 11. 1.(금) 17:00 <평일 24시간 납부, 마지막날 17:00 마감>

3. 논문심사 철회신청: 2024. 12. 27.(금)까지 (논문심사를 철회하는 경우 다음 번에 논문심사시 처음 단계(심사신청)부터 전부 다시 하셔야 합니다.)

4. 논문제목 변경 기한: 2024. 12. 27.(금)까지(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한 제목이 최종 제목이 됨, 심사요지 제출 후 논문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12. 27.(금)까지 행정실에 방문하여 논문심사요지에 제목을 변경하세요. 논문심사요지를 아직 제출하지 않은 학생이 논문제목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제목을 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논문작성 언어가 변경된 경우에도 논문심사요지 공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종심 이후 작성언어 변경 불가 / 반드시 변경해야되는 경우 행정실로 별도 문의)

5. 보존용학위논문미제출사유서 제출: 2024. 12. 27.(금)까지 (다음 학기에 반드시 논문을 제출해야 함, 다음 학기 미제출시 논문심사 처음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절차:  ~ 2024. 12. 27. 보존용학위논문미제출사유서(첨부) 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받아 행정실에 제출

             2025-1학기 최종인준논문제출기간에 최종인준논문 및 인준지(스캔파일 및 원본) 제출(해당 학기에 최종인준논문 제출 공지 숙지한 후 제출)
             2025-1학기는 수료생 신분(수료생 신분으로는 수업 수강 무조건 불가능함, 청강은 가능), 연구생 등록은 본인 선택사항
            수업을 추가로 더 듣고 싶은 경우에는 논문심사를 철회하고 수료유예원(자료실)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수료 유예시 3학점까지 등록금 1/2,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납부
            논문심사 완료와 수료유예원 제출은 동시에 불가능-학칙상 수업 마지막 학기 및 수료 이후에만 논문심사가 가능함

6. 논문비공개신청: 2025. 1. 31.(금)까지


* 논문심사 합격자 중 수료요건 미충족자는 최종 논문심사 철회 처리됨.(학위수여 불가)

* 제출 날짜 연장이 절대 불가하오니,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 02-880-6919, 58동 104호)
※ (논문제출)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 02-880-5567)
※ (전산) 정보화본부 (☏ 02-880-5370)
※ (기타 논문심사관련 문의) 교무과 (☏ 02-880-5161)
※ (연구윤리 문의) 연구윤리팀 (☏ 02-880-2074, 8469)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계획(경영대학) 1부.
        2. 관련 서식 각 1부.
        3.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 각 1부.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각 1부.
        5. 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사용 안내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