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일반] 웹사이트 리뉴얼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안내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경영대학이 앞으로 발전해 나가야하는 비젼을 모델로하여 진행되었습니다.
0) 디자인 및 User Interface
웹사이트 리뉴얼 디자인 및 UI의 목표는 "세계속의 경영대학을 지향"과 "이용자들의 편리함" 그리고 그에 못지 않게 "관리자들의 편리함" 이 세가지였습니다.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위해서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 벤치마킹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자발적은 참여를 통해 UI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꾸몄습니다. 아직 썰렁하다고 느끼시는 곳도 있으시겠지만, 향후 컨텐츠들이 알차게 차면 또 다른 모습을 느낄수 있으실 겁니다. (메인웹사이트를 제외한 모든 페이지 상단 왼쪽 부분의 퀵링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월중에 사용자 로그 및 동선 분석을 하여 퀵링크 메뉴는 다시한번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1) 커스터마이징
My CBA 메뉴는 향후 경영대학의 모든 서비스들이 커스터마이징 되어야 한다는 비젼에 주목하였습니다. 점차적으로 뉴스 클리핑이나 여러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들이 업데이트 될 것이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일원 누구나 만족할수 있는 그런 웹사이트가 되도록 발전될 것입니다. 현재는 회원 본인만의 자료실과 강의커뮤니티 바로가기 기능, 회원정보변경이 설치되어있습니다.
2) 컨텐츠
컨텐츠의 경우 이용자 여러분이 보시는 것과는 또 다르게, Contents Management System이라는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수진 정보 및 모든 공지사항, 세미나 안내, FAQ, 게시판, 강의커뮤니티, 그룹스터디룸등을 관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경영대학의 게시판 카테고리가 한 20여개 정도이며 향후 나아가야할 영문페이지 리뉴얼에서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기떄문에, 이 CMS는 확장성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이용자 여러분에게 공개해드릴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CMS자체가 홈페이지보다 더 많은 공이 들어갔다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3) HELP 컨텐츠 + 회원가입
국내의 많은 학교 사이트들이 도움말 기능이 현격히 떨어져 있는데 반하여, 저희는 홈페이지 기획단계 부터 도움말 기능이야 말로 모든 사이트 이용자들이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회원가입부분을 편리하게 나눠서 이용자 여러분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불편한 점들이 발견되거나 제안할 것이 있다면, 웹마스터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웹사이트가 기존의 우리학교 수준과 명성을 반영하지 못했었던 점을 이번 기회에 많이 보완하였습니다. 이제 교직원, 학생 여러분께서, 우리학교의 수준과 명성을 더욱 힘차게 발전시켜서 세계속의 경영대학을 같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셨던 분들,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02. 1. 6
경영대학 교직원 및 웹사이트 프로젝트 참가자 일동 올림
0) 디자인 및 User Interface
웹사이트 리뉴얼 디자인 및 UI의 목표는 "세계속의 경영대학을 지향"과 "이용자들의 편리함" 그리고 그에 못지 않게 "관리자들의 편리함" 이 세가지였습니다.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위해서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 벤치마킹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자발적은 참여를 통해 UI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꾸몄습니다. 아직 썰렁하다고 느끼시는 곳도 있으시겠지만, 향후 컨텐츠들이 알차게 차면 또 다른 모습을 느낄수 있으실 겁니다. (메인웹사이트를 제외한 모든 페이지 상단 왼쪽 부분의 퀵링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월중에 사용자 로그 및 동선 분석을 하여 퀵링크 메뉴는 다시한번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1) 커스터마이징
My CBA 메뉴는 향후 경영대학의 모든 서비스들이 커스터마이징 되어야 한다는 비젼에 주목하였습니다. 점차적으로 뉴스 클리핑이나 여러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들이 업데이트 될 것이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일원 누구나 만족할수 있는 그런 웹사이트가 되도록 발전될 것입니다. 현재는 회원 본인만의 자료실과 강의커뮤니티 바로가기 기능, 회원정보변경이 설치되어있습니다.
2) 컨텐츠
컨텐츠의 경우 이용자 여러분이 보시는 것과는 또 다르게, Contents Management System이라는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수진 정보 및 모든 공지사항, 세미나 안내, FAQ, 게시판, 강의커뮤니티, 그룹스터디룸등을 관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경영대학의 게시판 카테고리가 한 20여개 정도이며 향후 나아가야할 영문페이지 리뉴얼에서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기떄문에, 이 CMS는 확장성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이용자 여러분에게 공개해드릴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CMS자체가 홈페이지보다 더 많은 공이 들어갔다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3) HELP 컨텐츠 + 회원가입
국내의 많은 학교 사이트들이 도움말 기능이 현격히 떨어져 있는데 반하여, 저희는 홈페이지 기획단계 부터 도움말 기능이야 말로 모든 사이트 이용자들이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회원가입부분을 편리하게 나눠서 이용자 여러분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불편한 점들이 발견되거나 제안할 것이 있다면, 웹마스터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웹사이트가 기존의 우리학교 수준과 명성을 반영하지 못했었던 점을 이번 기회에 많이 보완하였습니다. 이제 교직원, 학생 여러분께서, 우리학교의 수준과 명성을 더욱 힘차게 발전시켜서 세계속의 경영대학을 같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셨던 분들,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02. 1. 6
경영대학 교직원 및 웹사이트 프로젝트 참가자 일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