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공지사항

[일반]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1. 8.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및 하반기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협조 요청

2021-07-05l 조회수 1040

 

    1.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1.8. 졸업) 석사,박사 학위 최종인문 논문 제출 안내 

      ===============================================
 - 지난 학기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는 이번 학기에 논문을 제출하지 않으면 다음 학기에 심사부터 다시 진행해야 함
=================================================
<인준지 날짜>
표지: 2021년 8월 / 지난 학기 보존용논문미제출자도 동일
인준지 내부 상단 "제출함": 2021년 4월 /지난 학기 보존용논문 미제출자 2020년 10월
인준지 내부 하단
 "인준함": 2021년 8월(실제 종심날짜 혹은 인준받은 날짜)/
지난 학기 보존용논문 미제출자는 실제 인준받은 날짜가 졸업하는 학기에 있어야 함(ex.2020년 1학기 보존용논문미제출자는 2020년 2학기에 인준날짜가 있어야함) => 2021년 8월 

===================================================


❍ 온라인 최종인준논문 제출기간: 2021. 7. 27.() ~ 8. 11.() 자정까지<16일간>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dcollection.snu.ac.kr/)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논문제출 시 원문파일에 인준지를 반드시 포함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코로나 기간 동안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 )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 인준지는 1장이어야 함(여러 장에 각각 서명을 받아서 제출 불가)

 온라인 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2021. 8. 12.(목) 오전까지 58동 104호 교학행정실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그외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관리과 디지털도서관팀(5567)으로 문의

학위논문 정정제출(교체)와 관련한 사항은 [붙임6] 참조





----------------------------------------------------------------------------------------------------------------------

2. 2021학년도 하반기 국내 신규 박사학위취득자조사 협조 요청


 가. 조사대상 : 전국 각 대학의 대학원(전문대학원 포함)의 2021년 8월 박사학위 취득(예정)자(외국인 포함)

       ※ 석사학위 취득(예정)자에 대한 조사는 미실시

  나. 온라인 조사 참여 제출 후 조사완료증 제출:  2021. 8. 12.(목) 오전까지(제출 확인 후 박사학위기 수령 가능)

    - 온라인 조사 URL http:/www.narastat.kr/emdh

       ※ 응답 대상자는 온라인으로 응답(chrome 브라우저 이용 요망)

       ※ 오프라인 설문지는 각 대학(원)에서 취합하여 교무과로 제출

       ※ 졸업자명부는 제출하지 않음

  다. 협조사항: 학위취득 예정자에 대한 온라인 참여 독려 및 오프라인 설문지 취합/제출

  라. 문의처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동향분석센터 김혜정 연구원(044-415-5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