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경영대학-매일경제, 2022 미래산업포럼 개최
지난 6월 8일 서울대학교 수펙스홀에서 올해 첫 2022 미래산업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경영기업가센터와 매일경제가 공동주관하고, LG경영연구원이 후원하며 <디지털 자산거래와 가상화폐의 미래>를 주제로 논의를 펼쳤다.
2022 미래산업포럼은 학계와 업계, 정부 규제 당국 담당자가 모여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고 창업 생태계를 이끄는 주요 산업들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온라인 플랫폼, 인공지능, NFT/메타버스, 핀테크를 주제로 하여 혁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깊이 이해하고자 한다.
축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김영민 LG경영연구원장이 참여하여 미래산업육성과 4차 산업혁명의 동향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어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이종섭 교수(Digital Asset Markets: Past, Present, and Future), 두나무 박영준 상무(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역할), 하이퍼리즘 오상록 대표(화폐의 변화와 디지털 자산의 미래)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패널토론에서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이한상 교수를 좌장으로 안창국 금융위원회 국장, 어준선 코인플러스 대표, 김재윤 슈퍼블록 대표가 참여하여 토론을 벌였다.
이번 포럼은 행사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