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뉴스

소식

제3회 설경전(경영/경제 연합 체육대회) <지금 우리 설경은>

2022-05-31l 조회수 1062

지난 5월 21일(토)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3회 설경전이 진행되었다. 설경전은 경영대학과 경제학부의 연합 체육대회로, 서울대학교 상과대학 총동창회의 후원과 제36대 경영대학 학생회 '보름'과 경제학부 서포터즈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경영대학과 경제학부 학생 약 200명, 상과대학 체육대회 준비위원 17명, 김우진 경영대학 학생부학장, 이상승 경제학부 학부장을 비롯한 세 분의 경제학부 교수, 그리고 조문순 상과대학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7명의 동문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설경전은 2018년에 제1회, 2019년에 제2회가 개최된 후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다. 3년 만에 개최된 설경전은 경영대학과 경제학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같은 반 또는 학과의 학생들과도 더욱 친밀해질 수 있는 기회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

이번 제3회 설경전은 <지금 우리 설경은> 이라는 콘센트로 진행되었다. 이는 올해 초 넷플릭스에서 흥행했던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을 패러디한 것이다.


오전에는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와 '피파온라인 4'(이하 '피파')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사전 예선을 거쳐 '롤'은 경영 패기반과 경제 C반, '피파'는 경영 한빛반과 경제 B반이 결승에 진출하였다. 피파는 경영대 학생회, 롤은 경제학부 서포터즈의 유튜브 계정에서 해설과 함께 라이브로 생중계되었다. 오후에는 대운동장에서 축구, 미션 계주, 피구, 줄다리기, 스피드 계주경기가 진행되었다. 축구의 경우 사전 예선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경영 백주반과 경제 C반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미션 계주는 각 반 대표 선수들이 경쟁하는 반 대항전으로 이루어졌고, 피구와 줄다리기, 스피드 계주는 소속 반과 관계없이 경영대학 대 경제학부의 단일팀 경기로 진행되었다.

오후 경기 중에는 부스에서 페이스페인팅을 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모든 경기가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있었다. 경품 추첨은 강상완 동문(경영)과 이서정 교수(경제)가 진행하였다.


경기 결과, 롤은 경제 A반, 피파는 경제 B반, 축구는 경제 C반, 미션 계주는 경영 패기반과 백두반, 피구와 줄다리기는 경영 단일팀이 우승을 차지하였고, 스피드 계주에서 첫 라운드는 경제학부가, 두 번째 라운드는 경영대학이 승리하면서 무승부를 기록하였다. 사전에 합의된 기준에 따라 점수를 산정한 결과, 경영 패기반(555점)이 우승을 차지하여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뒤이어 2위는 경영 백두반(540점), 3위는 경영 길벗반(525점), 4위는 경영 한빛반(521점), 5위는 경제 C반(495점), 6위는 경제 A반(481점), 7위는 경제 B반(415점)이 차지하였다. 반 등수의 평균으로 결정된 최종 우승 학과는 경영학과였다.


본 행사의 진행을 공동 총괄한 손재희(경영 '21) 제 36대 경영대학 학생회 '보름'의 문화기획국장은 "경영대학과 경제학부의 문화적 교류의 장을 직접 마련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입학 이후 첫 대면 체육대회가 학우들의 대학 생활에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6주 동안 너무나 고생한 상과대학 체육대회 준비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행사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본 행사가 경영대학과 경제학부 학생들 간 교류 활성화와 학우들의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한 여러 문화 행사들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 본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보름]
최유열(경영 '20), 허민지(경영 '20), 손재희(경영 '21), 김민서(경영 '21), 김예준(경영 '21), 김윤호(경영 '21), 김재영(경영 '21), 김민제(경영 '22), 김예원(경영 '22), 노선진(경영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