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스토리
세계 1위 풍력발전타워 제조 기업 씨에스윈드, 서울대 경영대 발전기금 10억원 쾌척
세계 1위 풍력발전기타워 제조 기업인 씨에스윈드(회장 김성권, 서울대 AMP 75기)에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석학교수기금 등 10억원을 쾌척했다.
이에 서울대는 2023년 7월 25일(화) 관악캠퍼스에서 유홍림 총장을 비롯해 씨에스윈드 김성권 회장, 김승연 상무, 서울대 김기현 발전재단 부이사장, 김상훈 경영대학장, 이동기 경영대 명예교수, 이준환 발전재단 상임이사 등 주요 교내외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김성권 회장은 자녀이자 서울대 동문인 씨에스윈드 김승연 상무(서울대 EMBA)를 소개하며 "AMP과정에서 배운대로 사람 중심의 기업 경영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확보한 결과 세계 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회고한 뒤 “우리 사회를 책임질 서울대의 훌륭한 인재들이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유홍림 총장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회장님의 탁월한 기업가 정신과 숭고한 나눔의 정신은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된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서울대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 소중히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