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기부스토리

김광일 동문, 발전기금 출연

2021-07-20l 조회수 1823



지난 7월13일(화) MBK파트너스 대표로 활동중인 김광일 동문(학사 84, 석사 89)이 ‘덕송장학금’에 1억 원을 쾌척하였다. 이날 발전기금 출연식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실에서 진행되었고, 이유재 경영대학장, 곽수근 명예교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덕송장학금은 그의 대학원 시절 지도교수이자 인생 멘토인 곽수근 명예교수의 호를 따서 만들어진 장학제도로, 200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경영대학 후배들을 후원하고 있다.

김광일 동문은 “덕송장학금이 학생들에게 단순히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는 ‘돈’을 주는 것이 아니라, 제가 학창시절 그토록 갖고 싶었던 ‘시간’을 선물하여 그들이 공부에 좀 더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후배들이 항상 이렇게 지지하고 격려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라고, 앞으로도 후배들의 곁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함께 고민해 주는 멘토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유재 경영대학장은 “은사님의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보답하는 제자의 진심어린 마음이 정말 아름답고 훈훈하다.”며, “오랜 기간 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준 김광일 동문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