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학] [대학원] 2023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6/16)

2023-05-25l 조회수 1373

2023학년도 2학기 교내 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받을 예정이니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숙지하여 신청 바랍니다.

1. 신청대상:
1) 2023학년도 1학기에 교내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대학원(석사) 등록대상자
  ※ 강의연구지원(경영대RA)장학금을 수혜 받는 박사과정생의 경우 본 장학금 신청 대상자가 아닙니다. 

※ 교내 장학금 신청과 함께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신청도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순서 무관)
※ 교내장학금
 미신청자는 교내 맞춤형 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이 불가능하오니 필요한 학생은 반드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자금지원구간 신청 권장 이유]

- 경제적 지원 필요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

- 장학생 선발을 위한 제출 서류 간소화 및 과도한 개인정보(소득, 재산 등) 노출 방지

2. 신청 및 서류 제출기간: 2023. 5. 29.(월) ~ 2023. 6. 16.(금) 23:00

3. 신청방법
 1) 마이스누(my.snu.ac.kr) → 학사정보 → 장학→ 신청/현황 → 장학신청 목록에서 신청
 2) [장학금 신청사유]는 아래 사항 중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사항을 구체적으로 작성
    (1) 23-2 학기 교내장학금 외 수혜 예정(가능성) 장학금이 존재하는 경우 장학금명 및 금액(생활비, 학업장려금, 등록금 모두 포함)
    (2) 23-1 학기 등록 후 휴학한 자
    (3) 23-2 학기 휴학 예정인 자
    (4) 23-2학기 기준 규정학기 초과
    (5) 징계 처분을 1회 이상 받은 자 
 3) 본인명의 은행계좌 정보 입력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 지급 불가)
 4) 아래 서류를 갖추어 제출(각자의 상황에 따라 서류가 다르므로 안내사항 숙지하여 준비할 것) 

※ 온라인 신청만 하시면 되니 장학금 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지 마십시오. (지도교수 서명 받을 필요 X)
2023학년도 2학기(후기) 신입생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므로 온라인 신청 대신 첨부된 '장학선정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에 포함하여 제출

4. 제출서류 (※ 주민번호 뒷자리 표기 제외, 모든 서류는 제출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일 것)
* 서류 미비 시 장학금 신청 반려 예정

 1) (필수) “학생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 서류발급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https://efamily.scourt.go.kr/) 
  - 한부모 가정인 경우, 해당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추가 증빙 필요(예: 부양자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혼인증명 등)

 2) (필수) 합산대상자 각각의 2022년 소득금액증명 (무소득인 경우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 합산대상자: 미혼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에 명시된 부+모+본인 / 기혼인 경우 본인+배우자
  - 서류발급처 (공인인증서 필요)
   * 소득금액증명: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
   * 사실증명: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민원증명 → 사실증명신청 →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 개인 사업자의 경우 신청 기한 내 2021년 소득금액증명원 제출 후 23.7.1.에 2022년 소득자료 추가 제출
  - 사실증명의 경우 21년도 귀속분만 발급 가능한 경우 21년도 귀속분 제출 후 23.7.1에 22년도 귀속분 추가 제출

 3) (선택) 2023년 가계소득의 큰 변화(예: 부모님 퇴직 등)가 있었을 경우 퇴직증명 등 관련 추가 서류
* 선택 서류 제출 자는 메일 본문에 해당 사항 표기 必

 4) (필수) 2023 서울대학교 인권/성평등 교육 (학생용) 수료증
  - 서류발급처: 서울대학교 인권센터(https://helplms.snu.ac.kr/) → 수강신청 → 2023 서울대학교 인권/성평등 교육 (학생용) 수강 → 수강 완료 후 나의강의실에서 수료증발급(본 수료증을 leeke@snu.ac.kr 로 제출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신입생은 개강 이후 별도 이메일 제출

5. 제출처: 경영대 교학행정실 장학담당자 이경은(02-880-6908, leeke@snu.ac.kr)
  - 이메일 제출: 반드시 순서대로 스캔하여 하나의 pdf파일로 병합한 후 파일 1개로 제출(사진찍거나 캡처하는 경우 인정 X, jpeg X, hwp X, word X)

★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 형식 ★ : 2023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_학번_이름

6. 주의사항
 1) 장학생 신청을 하고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필수서류제출 미제출시 [지도교수 승인대기] 상태, 서류 모두 제출시에만 [승인완료]) 마이스누에서 신청완료 처리는 23/7/17~23/7/31 사이에 서류 검토 후 순차적으로 처리 될 예정입니다.
 2) 규정학기 초과자가 수강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않는 경우 장학금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등록금액이 확정되지 않으므로 장학금액 산출 불가함)
 3) 입력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장학지원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장학금은 등록금을 초과하여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학업장려비/멘토링 장학금 등은 제외) 추후 다른 장학금에 중복 선발되는 경우 교내장학금 지급액이 감액 조정될 수 있음
 5)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선정결과: 2023학년도 2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되어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