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장학] [학사 및 석사] 2024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6/17 18:00)

2024-05-24l Hit 1660

2024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등록금성) 신청 관련 사항을 다음와 같이 알려드리니, 꼼꼼히 숙지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및 첨부파일을 확인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숙지하여 신청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4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부 및 대학원(석사) 등록대상자, 유학생, 국가유공 및 북한이탈 장학금 신규 자격 발생자
(2024-2학기 학부 신입생은 맞춤형 장학금 배정 대상이 아니며, 대학원(석사) 신입생의 경우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였을 때만 신청 가능)
※ 강의연구지원(경영대RA)장학금을 수혜 받는 박사과정생의 경우 본 장학금 신청 대상자가 아닙니다. 
※ 서울대학교 학비지원 및 면제장학금 관리지침 5. 지급기간에 의거, 지급기간 초과자는 등록금성 장학금 수혜가 불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학부 등록금성 장학금 8회 이상 수혜자가 2024-2학기에 국가장학금 수혜 가능 자격이 남아 있을 경우 2024-2학기 국가장학금을 수혜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2. 신청 및 서류 제출 기간2024. 5. 28.(화) ~ 2024. 6. 17.(월) 18:00
※ 마이스누(MYSNU) 장학금 신청 승인은 필수서류 제출 여부 및 미흡 여부 검토 후 이상 없을 시 2024. 8. 2.(금)에 처리 예정

3. 신청방법: 마이스누에서 신청서 작성(반드시 '신청' 버튼을 누를 것. '작성중' 상태인 것은 최종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1) 마이스누(my.snu.ac.kr) → 학사정보 → 장학→ 신청/현황 → 장학신청 목록에서 신청
 2) [장학금 신청사유]는 아래 사항 중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사항을 구체적으로 작성
    (1) 24-2학기 교내장학금 외 수혜 예정(가능성) 장학금이 존재하는 경우 장학금명, 금액, 종류(생활비, 학업장려금, 등록금 등)을 작성
    (2) 24-1학기(혹은 직전 학기) 등록 후 휴학한 자
    (3) 24-2학기 휴학 예정인 자(미등록 휴학*, 등록 휴학** 구분하여 작성)
*일반휴학(미등록 휴학): 등록기간(수업일수 4분의 1선 이전에) 중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것
** 학기중휴학(등록 후 휴학): 등록금 납부 후 수업일수 4분의 2
선 전에 휴학하는 것
※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홈페이지>뉴스>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등록, 복학(귀), 재입학(복적) 및 휴학 일정 안내' 참고 (2024년 6월 게시(예정))
    (4) 24-2학기 기준 규정학기 초과자(24-2학기 이수 예정 학점 표기 必)
    (5) 징계 처분을 1회 이상 받은 자
    (6) 24-1학기(혹은 직전 학기) 권고휴학자


 3) 본인명의 은행계좌 정보 입력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 지급 불가)
 4) 제출서류 기한 내 이메일 제출(각자의 상황에 따라 서류가 다르므로 안내사항 숙지하여 준비할 것) 

※ 온라인 신청만 하시면 되니 장학금 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지 마십시오. (지도교수 서명 받을 필요 X)
※ 2024학년도 2학기(전기) 대학원 신입생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므로 온라인 신청 대신 첨부된 '장학선정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에 포함하여 이메일 제출(지도교수 서명 받을 필요 X)

4. 유의사항

1) 학부생은 교내 장학금 신청과 함께 국가장학금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복학()타장학금 수혜자 등 국가장학금 미대상자 포함), 대학원생은 학자금대출 신청을 통해 구간 산정(생활지원장학금 등에 활용)이 가능하니 가급적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부) 국가장학금 신청 권장 이유]
- 맞춤형장학금, 선한인재장학금, 해외수학장학금, 긴급구호장학금, 경영대 기관(자체)장학금 등 학자금지원구간이 필요한 모든 장학금의 지급에 필요합니다.
- 따라서 9분위 이상, 등록휴학후 복학자, 타 장학금 수혜자 등 국가장학금이 필요 없더라도 신청을 권장 드립니다. 이번학기 국가장학금 학자금지원구간이 없는 경우 선한인재장학금 등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음학기 해외수학장학금 선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학부) 법정장학금 및 유학생장학금 신청자는 첨부 파일을 반드시 참고하여 신청
 - 법정장학금: 국가유공자, 북한이탈주민
 - 유학생장학금: 글로벌인재특별전형으로 입학한 외국국적 학부생, UN 참전용사 손자녀

3) (학부) 본 교내장학금은 경영대학 기관(자체) 장학금과 연계하여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장학생 협조 사항(장학금 수여식 참석, 감사 편지 작성 등)이 있을 수 있음.
해당 사항에 대해 협조가 불가능한 경우 교내장학금을 신청하지 말 것.
국가장학금을 받을 자격 조건을 충족하며, 교내장학금 보다 국가장학금을 우선해서 수혜할 의도가 있으면 교내장학금을 신청하지 말 것. 

4) (대학원) ※ 교내 장학금 신청과 함께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신청도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순서 무관)
 [학자금지원구간 신청 권장 이유]
- 경제적 지원 필요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
- 장학생 선발을 위한 제출 서류 간소화 및 과도한 개인정보(소득, 재산 등) 노출 방지

6. 제출서류 (※ 주민번호 뒷자리 표기 제외, 모든 서류는 제출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일 것)
*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마이스누로 온라인 신청만 한 경우 장학금 최종 미신청으로 간주, 서류 미흡 시 장학금 신청 반려 예정

 1) (필수) “학생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 서류발급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https://efamily.scourt.go.kr/) 
  - 한부모 가정인 경우, 해당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추가 증빙 필요(예: 부양자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혼인증명/ 부 또는 모 기준 가족 관계 증명서 상세를 출력하였을 때 배우자가 나오지 않는 상태 등, 주민등록등본은 인정 불가)

 2) (필수) 합산대상자 각각의 2023년 소득금액증명 (무소득인 경우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 합산대상자: 미혼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에 명시된 부+모+본인* / 기혼인 경우 본인+배우자
    * 학부생의 경우 '본인' 소득금액증명은 제출하지 않아도 무방함 
  - 서류발급처 (공인인증서 필요)
   * 소득금액증명: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
   * 사실증명: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민원증명 → 사실증명신청 →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 종합소득세 신고자는 2024.7.1.부터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이 가능함에 따라 해당 사유 메일 본문에 표기 후 2024.7.1.서류 발급 가능일에 즉시 소득 서류 추가 제출

 3) (선택) 2024년 가계소득의 큰 변화(예: 부모님 퇴직 등)가 있었을 경우 퇴직증명 등 관련 추가 서류
             사회적 배려 대상자(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국가 유공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로서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도 관련 증빙
* 선택 서류 제출 자는 메일 본문에 해당 사항 표기 必

 4) (필수) 2024 서울대학교 인권/성평등 교육 (학생용) 수료증
  - 서류발급처: 서울대학교 인권센터(https://helplms.snu.ac.kr/) → 수강신청 → 2024 서울대학교 인권/성평등 교육 (학생용) 수강 → 수강 완료 후 나의강의실에서 수료증발급(본 수료증을 leeke@snu.ac.kr 로 제출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전년도 인권/성평등 교육 수료증은 인정하지 않음
※ 대학원 신입생은 입학 후 제출 요망

7. 제출처: 경영대 교학행정실 장학담당자 김지영(02-880-6908, jizero@snu.ac.kr)
  - 이메일 제출: 반드시 제출 서류를 순서대로 스캔하여 하나의 pdf파일로 병합한 후 파일 1개로 제출(사진찍거나 캡처하는 경우 인정 X, jpeg X, hwp X, word X)
 
단, 유학생 맞춤형 장학금 신청자는 반드시 제출 서류 원본(학과_학번_성명 표기 必)을 기한 내 58동 104호 장학 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할 것

* 소득 관련 서류 사본 인정 불가 및 번역 공증 미제출 시 서류 미흡으로 장학금 신청 반려
** 반드시 소속 국가 정부 기관에서 발급된 서류여야 하며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소득 및 화폐 단위가 모두 표기되어야 함 서류 미흡 시 장학금 신청 반려

★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 형식 ★ : (학부)(대학원)(대학원 신입생)_2024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_학번_이름
제목 형식으로 파일이 자동 분류되오니 반드시 형식을 준수하여 신청 파일이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주의사항
 1) 장학생 신청을 하고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필수서류제출 미제출시 [지도교수 승인대기] 상태, 서류 모두 제출시에만 [승인완료]) mysnu에서 신청완료 처리는 24/8/2에 서류 검토 후 순차적으로 처리 될 예정입니다.
 2) 규정학기 초과자가 수강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않는 경우 장학금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등록금액이 확정되지 않으므로 장학금액 산출 불가함)
 3) 입력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장학지원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장학금은 등록금을 초과하여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학업장려비/멘토링 장학금 등은 제외) 추후 다른 장학금에 중복 선발되는 경우 교내장학금 지급액이 감액 조정될 수 있습니다.
 5)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선정결과: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되어 확인 가능하며 별도 개별 안내를 하지 않음

 

붙임  장학금 신청 안내문(학부, 대학원) 및 신청서 양식 각 1부.

COPYRIGHTS © SNU Busines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