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일반] [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심사 계획 공고

2021-09-09l 조회수 3752

<날짜엄수>

논문심사 철회신청서 =>1.7.까지 제출 (논문심사를 철회하는 경우 다음 번에 논문심사시 처음 단계(심사신청)부터 전부 다시 하셔야 합니다.)

논문제목 변경 기한 => 1.7 (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한 제목이 최종 제목이 됨, 심사요지 제출 후 논문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1.7까지 행정실에 방문하여 논문심사요지에 제목을 변경하세요. 논문심사요지를 아직 제출하지 않은 학생이 논문제목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제목을 논문심사요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논문작성 언어가 변경된 경우에도 논문심사요지 공란에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존용학위논문미제출사유서 제출 기한 => 1.7. (다음 학기에 반드시 논문을 제출해야 함, 다음 학기 미제출시 논문심사 처음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절차: ~1.7. 보존용학위논문미제출사유서(첨부) 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받아 행정실에 제출
        2022-1학기 최종인준논문제출기간에 최종인준논문 및 인준지(스캔파일 및 원본) 제출(해당 학기에 최종인준논문 제출 공지 숙지한 후 제출)
        2022-1학기는 수료생 신분(수료생 신분으로는 수업 수강 무조건 불가능함, 청강은 가능), 연구생 등록은 본인 선택사항
        수업을 추가로 더 듣고 싶은 경우에는 논문심사를 철회하고 수료유예원(자료실)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수료 유예시 3학점까지 등록금 1/2,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납부. 논문심사 완료와 수료유예원 제출은 동시에 불가능-학칙상 수업 마지막 학기 및 수료 이후에만 논문심사가 가능함]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 =>1.7

코로나로 인하여 일정이 촉박하니, 반드시 날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심사 날짜는 연기되었으나 졸업 날짜는 연기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출 날짜를 연장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 심사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온라인 신청) 및 서류제출

※ (온라인신청) 학생개인별 mysnu 로그인-포탈-학사정보-졸업-논문관련-논문/실적심사 신청 (http://my.snu.ac.kr)

 

※ (제출처)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58동 104호)

- 2021. 10. 12.(화) ~ 10. 22.(금) <11일간>

- (석사과정) (아래 각 1부 제출)

① 석사학위 논문 심사원(납부확인은 추후확인)
②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③ 학위논문 지도교수 선정원(기제출자 제외)

- (박사과정) (아래 각 1부 제출)   ① 박사학위 논문 심사 요구서 (납부확인은 추후확인) ② 논문심사위원추천서 ③ 지도교수 추천서 (지도교수 확인만 필) ④ 이력서 ⑤ 박사학위 논문작성계획서 ⑥ 학위논문제출 기준 충족 확인서 ⑦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 (박사과정) 직전학기 논문심사기간 연장승인된 자는 등록서류제출생략(변동자는 제외)

 

- 논문심사료 납부 및 전공별 논문 심사위원 추천

- 2021. 10. 25.(월) ~ 11. 5.(금) <평일, 9:00~17:00, 18일간>

※ 논문제출예정자가 납부고지서를 지정은행에 납부 또는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에 계좌이체

(납부금액) (석사) 100,000원/인, (박사) 300,000원/인

http://my.snu.ac.kr/portal/site/snuep/

※ (박사과정) 직전학기 논문심사기간연장 승인된 자는 심사료 면제

◇ 심사용 청구논문 제출

- 2021. 11. 8.(월) ~ 11. 12.(금)

◇ 논문요지발표

- 2021. 11. 15.(월) ~ 11. 26.(금)

◇ 논문 예비심사(2회 이상) (박사과정만 해당)

- 2021. 11. 29.(월) ~ 12. 31.(금)

◇ 논문종심 및 구술고사

- 2022. 1. 3.(월) ~ 1. 7.(금)

- 논문심사 결과 보고

- 2022. 1. 7.(금)까지, 경영대학 교학행정실로 아래 서류 제출

- (석사) 석사학위 논문심사요지 1부 제출

- (박사) ① 박사학위 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 1부 ② 구술고사 성적표 5부 ③ 투표용지 5부 ④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1부 ⑤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 1부

- 최종 인준논문 제출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온라인으로만 제출. 2020-2학기부터 책자는 제출하지 않음

                    2022. 1. 21.(금) ~ 2. 7.(월) 24:00<18일간> -추후(1월) 별도 공지 확인

※ 학칙 제89조(대학원과정의 졸업)의 규정에 의하여 학위논문심사 합격자는 심사위원 전원이 서명 또는 날인한 최종 인증된(=인준지포함) 학위논문(PDF 파일 )를 제출하여야 함

※ 1월에 추후 공지 예정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도서관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도서관의 별도 공지 참조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수령 및 제출 (2. 8.(화)까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시스템 출력→ 경영대학 교무행정실 제출

◇ 심사용 청구논문 제출, 논문요지발표, 논문 예비심사(2회 이상) (박사과정만 해당), 논문종심 및 구술고사 일정은 대략적인 일정으로 세부적인 일정은 전공별 일정과 계획에 의함(단, 박사학위 논문심사 횟수는 논문요지 발표회, 논문 예비심사 2회 이상, 논문 종심을 포함하여 4회 이상이여야 함.)*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 인간대상연구, 인체유래물연구, 배아줄기세포 이용연구의 경우 IRB 심의를 받으셔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연구윤리팀으로 문의바랍니다.)

※ (문의처) 경영대학 교무팀 (☏ 02-880-6919, 58동 104호, fee0511@snu.ac.kr)

※ (논문제출문의) 중앙도서관(http://library.snu.ac.kr) 학술정보운영과 (☏ 02-880-5567)

※ (전산문제) 정보화본부 (☏ 02-880-5370)

※ (기타문의) 교무과 (☏ 02-880-5161)

※ (연구윤리 문의) 연구윤리팀 (☏ 02-880-2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