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식

2023 학부 신입생 가족 초청행사 개최

2023-05-24l 조회수 496
지난 5월 13일(토) 서울대학교 58동 131호 수펙스홀에서 2023 학부 신입생 가족 초청행사가 진행되었다. 학부모뿐만 아니라 조부모, 형제, 자매를 포함하여 약 50명의 학부 신입생 가족들이 자리를 빛내었다.


학부 신입생 가족 초청행사는 2018년 이후 5년만에 처음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신입생 가족에게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교육환경과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 비전과 교육정책 소개를 통해 신입생 가족과 학교 간의 소통의 기회로 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

학부 신입생 가족 초청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 행사는 학장단 인사말씀, 학생부학장의 학사안내, 교무학장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족초청행사 인사말씀을 전하는 김상훈 학장

학사 안내를 전달하는 김우진 학생부학장

특강을 진행하는 최종학 교무부학장


2부에서는 경영대학 제37대 학생회 ‘항해’의 부학생회장 김민서, 집행부장 김산 학생이 경영대학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회 행사, 동아리, 학회, 진로 등 신입생들의 한 해를 짚어보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캠퍼스 생활 소개를 진행하는 제 37대 학생회 김민서 부학생회장, 김산 집행부장


점심 시간 후 3부에서는 서울대학교 미술관 단체 관람 및 캠퍼스 투어가 진행되었다. 캠퍼스 투어는 제37대 학생회 ‘항해’의 김예원, 박소영 학생의 인솔 하에 경영대, 박물관, 자하연, 중앙도서관, 규장각을 둘러 보는 사간을 가졌다. 서울대학교 정문을 끝으로 초청행사가 마무리되었다
.

서울대학교 미술관을 관람하는 학부 신입생 가족

▲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는 학부 신입생 가족

▲ 2023 학부 신입생 가족 초청행사 마무리 인사

멀리서 귀한 시간을 내어 본 행사의 참석한 가족 구성원이 신입생의 학교 생활을 이해하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이모저모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신입생 가족과 학교의 교류의 장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