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식

'제1회 대학생 회계사례 경진대회'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2021-08-30l 조회수 1715



지난 6월 22일 열린 ‘제1회 대학생 회계사례 경진대회’에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재호(학사 15, 석사 21), 김다현(학사 18), 이정민(학사 18), 경제학부 고대웅(학사 16) 학생으로 구성된 ‘회계사랑감사사랑’ 팀이 최고상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회계학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젊은 세대의 기업·공공부문 회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금융감독원 등 10개의 유관기관의 후원과 함께 올해 처음 개최하게 되었으며, 총 45팀이 참가하여 1차 예선 및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0팀을 선정하여 수상하였다.

회계사랑감사사랑’ 팀은 '전·당기감사인 의견불일치 사례 연구를 통한 회계·감사환경 개선방향 제언’을 주제로 하여, 2020년부터 시행된 ‘주기적 감사인 지정제’로 인해 증가한 전·당기감사인 의견불일치가 기업에게 어떤 피해를 줄 수 있는지 (주)광림의 사례를 통해 자세히 보인 후, 제도적 환경에 어떠한 보완이 필요할지 연구하고 제언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이정민 학생은 “회계의 이론은 수업에서 배울 수 있었지만, 이러한 내용이 실무에 적용되는 방식을 알아가며 질의응답과 기준서 등을 찾아보는 과정이 새로웠고 정말 값진 배움의 기회였다. 훌륭한 팀원분들과 함께해 영광이었고 값진 상까지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