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는 경영대를 대표하는 학생 자치 조직으로서 열정, 책임, 헌신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경영대 학우들이 모여 학생 자치를 이끌어가는 곳입니다. 본회는 경영대 학생회칙 제1장 3조에 따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사과정에 재적중인 자’를 회원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매년 2학기 말 경영대 학생회 선거를 통해 회장 1인, 부회장 1인이 선출하며 임기는 1년입니다. 이렇게 선출된 회장단은 1년 간 함께 학생회를 이끌어갈 집행부를 구성하게 됩니다. 매 학기 신입 집행부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경영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제35대 경영대학 학생회 [바람]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주전공 혹은 복수전공, 부전공, 벤처경영 연합전공 등을 통해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모임입니다.


    경영대학 학생회는 의결기구와 집행기구, 기타 산하 기구로 나뉩니다. 의결기구는 각 반과 학번의 대표 혹은 동아리의 대표 등으로 구성되어 경영대 학생사회에서 의결해야 할 사안에 대한 의결권을 가집니다. 그리고 의결기구에서 인준된 다양한 학생회 사업을 도맡아 실제로 집행하는 곳이 바로 집행기구인 경영대학 학생회 집행부입니다.


    경영대학 학생회는 경영대학의 학생 자치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담당합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로 인해 학생회 사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대학 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새내기 새로 배움터를 조직하고, 축제, 체육대회 등 문화 행사를 계획하며, 기업탐방, 작은 강연회 등 다양한 진로 행사도 주관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강의의 수요나 불편 사항을 조사하여 행정실에 전달하고, 시험 기간 야식 사업, 물품 대여 사업 등을 통해 학생 복지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 학생회 집행부는 업무의 유사성을 기준으로 다양한 ‘국’으로 나뉩니다. 최근 몇 년간 4개의 ‘국’ 체제로 운영되어왔지만, 2020년부터 3개의 국으로 개편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 2020 경영대학 제35대 학생회 회장단

    - 회장: 19학번 정지원
    - 부회장: 19학번 박건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