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스토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KT 석학기금' 조성

2012-05-23l 조회수 3285

오연천 총장과 KT 이석채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있다. 

서울대학교는  ()KT와 함께 '경영대학 KT 석학교수 기금'을 조성하기로 하였으며, KT가 조성기금으로 52,000만원을 쾌척하였다.

서울대와 KT2012522() 서울대 행정관 소회의실에서 오석채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경영대학 KT 석학교수 기금'을 설립했다.

KT는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 혁신, 새로운 가치 창조 등의 혁신 의지를 서울대와 공유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호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산학협력 구현을 위해 이번 석학교수 기금을 기부하게 되었다.

서울대는 기부자의 출연 취지에 따라 '경영대학 KT 석학교수 기금'을 탁월한 학문적 업적이 있는 세계적인 학자의 교육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서울대 경영대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활용할 방침이다.

KT는 이번 석학교수 기금뿐만 아니라 1990년대부터 뉴미디어통신운영기금, 암연구소 정보통신망 지원, 행정대학원 정보통신행정연구소 설립, 1공학관 건립, 장학기금 등 170억원이 넘는 기부를 통해 서울대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다. KT는 최근 다우존스의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유·무선통신 분야 세계 1위에 해당하는 글로벌수퍼섹터리더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나가고 있다.

출처 :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