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스토리

김낙형 동문 & (주)크래프톤, 발전기금 약정

2021-10-13l 조회수 87



지난 10월 6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실에서 김낙형 동문(학사 96)과 (주)크래프톤의 발전기금 약정식이 있었다.

김낙형 동문과 (주)크래프톤은 창업 및 벤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 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임직원이 내는 성금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추가하는 제도)' 방식으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크다.

김낙형 동문은 "후배들이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은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좋은 기부 제도를 통해 회사와 함께 모교에 기부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경영대학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작은 씨앗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경영기업가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경진대회 ‘스타트업 컨벤션’ 운영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주)크래프톤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중이다. 특히,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게임의 역사를 새로 쓴 글로벌 역대 최다 판매 PC게임으로 2021년 3월 기준 6,700만 장 이상 판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