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는 경영대를 대표하는 학생 자치 조직으로서 열정, 책임, 헌신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경영대 학우들이 모여 학생 자치를 이끌어가는 곳입니다. 본회는 경영대 학생회칙 제1장 3조에 따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사과정에 재적중인 자’를 회원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매년 2학기 말 경영대 학생회 선거를 통해 회장 1인, 부회장 1인이 선출하며 임기는 1년입니다. 이렇게 선출된 회장단은 1년 간 함께 학생회를 이끌어갈 집행부를 구성하게 됩니다. 매 학기 신입 집행부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경영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학생회의 대표적인 학생 자치 활동으로 ‘학생 자치 회의’를 꼽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경영대 학생회는 매주 회장단과 집행부로 구성되는 ‘집행부 총회’와, 회장단과 각 반 대표들 그리고 경영대 소속 동아리연합회 분과장들이 함께 참여하는 ‘경영대학 운영위원회’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축제, 동아리소개제, 학술제 등 학생사회의 여러 행사들의 기획과 집행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우들의 복지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여러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 동아리, 소모임, 학회 활동 등의 경영대 내부의 여러 자치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학내•외의 다양한 현안들에 대한 학우들의 여론을 모으고 이를 반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현재 제30대 경영대 학생회가 임기 중에 있습니다. 제30대 학생회는 ‘채움’이라는 선본 이름 하에 나이, 학번, 나아가 경영대에서 수업을 듣는 학우라면 입학 전공과 무관하게 모두의 목소리를 듣고 학생회의 사업에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대 학생들이 더 나은 경영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고, 고민하며 더 나은 학생 자치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016 경영대학 제30대 학생회 회장단

    - 회장: 11학번 김대회
    - 부회장: 11학번 김동산